Sunday, 27 September 2009

여태까지 논의된 사항 정리


스캐너가 고장나서 필기했던 a4파일은 다음에 업로드하기로 했습니다.


KEYWORDS

-"완전한 내 것"의 느낌을 추구하는
-매장은 상수동의 조용한 동네에 생뚱맞게 위치해 있을 듯한.
-작은 것에도 신경쓰는
-조립
-layered/ mix and match (patterns,colours...)
-soft
-소녀의 감성이 있되 너무 달지 않고 modern한 느낌이 드는
-formal 에 가까운 casual
-trendy와 classic의 중간
-prestige
-진지하기보다 위트있는.
-그러면서도 너무 fun하지 않고 분위기(아우라)가 있는

MUSE IMAGE
-거론 되었던 유명인: 아오이유우,키무라카에라,최강희,휘황,임수와교수님...
-이탈리안 요리의 디저트인 dolce를 만드는 사람
-이태리 유학을 다녀온 20대후반 30대초반
-당당하면서 사랑스러운
-눈빛은 약간 풀린?
-구두도 좋아하지만 모자에 더 열광하는
-클래식한 게임을 즐기는
-어느정도의 거리는 걸어서가는
-식사만큼은 느긋하게 하는
-메모와 스크랩
-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
-인스턴트를 좋아하지않는
-민트색 휘가로를 탈 것 같은
-nice한...
-뮤지컬배우는 아닌것이 뭔가 뮤지컬적인 느낌?
-자기 taste가 확고한

COLOUR PALETTE
-cream yellow
-vanilla
-mint
-tint된 blue
-off white
-chocolate
-...~~

가격대
쟈켓( 40-140)
컷소(6-)
팬츠,스커트()
셔츠()



1단계: 환경/트렌드/소비자 분석

-FIRSTVIEWKOREA의 2009 SPECIAL SEMINAR "CONSUMER SHIFT" 참고
2009년 소비자 키워드는 '불안감'인 것으로 나타났다. 예측이 불가능한 경제 상황,
심심치 않게 나타나고 있는 먹거리 사고,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전염병 등 개인의 노력에 의해 방지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상황들의 지속적인 발생으로 인하여 사람들은 극도로 개인주의적이고, 정보, 기업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 상황들이 발생하고 있다.

KEY WORDS
개인 사회, 서비스와 체험의 품질, 의미를 담은 작은 사치, SMALL BRANDS: 나만의 친절한 브랜드 >


-우리 조의 해석 : 하나 부터 열까지 결정되어 나오는 기성복을 믿지 못하지만, 그렇다고 맞춤복을 사기엔 골치가 아픈 사람들이 있을 것. 간단하게 소매의 형태, 원하는 패턴 같은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갖춰진 브랜드가 있다면 2009년 소비자의 입맞에 맞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.


2단계: 목표 소비자 설정/포지셔닝 S-T-P


1. 시장 세분화(SEGMENTATION)

여성복 BRAND 이지만 남성들도 고객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염두
MAIN TARGET
SUB TARGET
  • 연령 : (18~22) (23~26) (27~32) (33~37)(38~ )
  • 소득 :
  • 패션 수용도: (패션지체자)(불붙었을 때) (바로뒤쫓는FOLLOWER)(LEADER)
  • 선호이미지 : DELICATE/ CONTEMPORARY
  • 라이프스타일
  • 구매장소: (인터넷) (백화점)(편집샵)(로드샵)(시장)(할인매장)

우리 브랜드의 소비자들은 백화점의 기존 브랜드에는 마음을 못 붙이고 아직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외국브랜드를 찾아 편집샵을 찾아 헤매는 사람들이다. 누가 똑같은 걸 입으면 기분나빠할 것같은 사람들. .

2단계: TARGETING

3단계: POSITIONING

우리 경쟁사 브랜드는 어딜까?

  • -망했지만 Conflictedtendency
  • -zucca
  • -ann sofie back
  • -undercover
  • -앤 드뮐미스터, 탑샵,자라,dkny,polo,cheap monday, time , mine ,sjsj 등 과도 비교해보기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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